작성일 : 15-08-26 15:09
임플란트의 수명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122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 많다.

매년 국내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임플란트 수명에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다.

청담동 UC강남치과(유씨강남치과) 에 따르면, 국내에서 임플란트 건강보험 혜택이 늘어나면서 노년층과 장년층의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편이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 희망자가 늘어나면서 임플란트 영구 수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의료계에서는 관리 여부에 따라 수명 연장 및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수명을 오래 갖고 싶다면 몇가지 주의해야 할 요소가 있다. 임플란트 식립 후 흡연, 음주 등을 자제하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 임플란트 후 방심해 양치질을 등한시 한다거나 관리에 소홀하면 자칫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 딱딱한 음식은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될 수도 있다.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했다면, 의료진과 사전 충분한 구강건강에 대한 검사를 마쳐야 한다. 장기 치료 중인 병력을 의료진에게 알려야 하며 장기적으로 복용 중인 의약품도 공개해야 한다.

임플란트 식립 후에는 임플란트 치아와 잇몸 조직의 청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임플란트나 보철물이 청결하지 않으면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

유씨강남치과 정해웅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식립 후 최대 3일 정도는 치료 받은 반대편 치아로 저작활동을 해야 한다. 아울러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이 기간에는 뜨거운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 수명은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 치료 후 정기적으로 치과 검사를 받고 항상 구강 상태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고 강조했다.